https://www.youtube.com/watch?v=zllIPDaiOyk&list=PLplnkTzzqsZTfYh4UbhLGpI5kGd5oW_Hh&index=4
- .svg 확장자를 사용
- 픽셀 없음
텍스트로 벡터를 사용해 이미지를 나타냄
- 픽셀을 사용한 이미지 표현 : 방식
- 해상도 : 픽셀단위의 이미지 너비와 높이가 이미지의 해상도를 결정함
- 여기선 해상도와 색상이 중요함
색은 파장을 우리의 눈에서 받아들이는 것으로 공통된 환각이라 할 수 있다.
ㄴ 색상에 따른 우리 눈의 민감도
우리의 눈은 파란색에서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러한 것들이 우리가 컴퓨터 그래픽에서 색상이라 부르는 RGB의 배경이다.
ㄴ 이렇게 색상을 0과 1로 (Bainary Code)로 나타낼 수 있다.
하지만 흰색(1,1,1) 보다 밝은 것은 (0,0,0)과 (1,1,1) 사이의 LDR에서 표현할 수 없고, HDR이 필요하다
ㄴ 보편적으로 8비트 표현방식을 주로 사용하며 0~255는 0~1까지를 256개로 표현한 것
컴퓨터 그래픽스에 연산에 주로 사용할것은 32bit 표현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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