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raphics 필기노트 #02

Study/Graphics

by J2on 2022. 3. 4. 15:30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zllIPDaiOyk&list=PLplnkTzzqsZTfYh4UbhLGpI5kGd5oW_Hh&index=4 

  • Vector Image 

- .svg 확장자를 사용 

- 픽셀 없음 

 

텍스트로 벡터를 사용해 이미지를 나타냄 

  • Raster Images 

 

- 픽셀을 사용한 이미지 표현 : 방식 

- 해상도 : 픽셀단위의 이미지 너비와 높이가 이미지의 해상도를 결정함 

- 여기선 해상도와 색상이 중요함 

  • COLOR 

 

 

색은 파장을 우리의 눈에서 받아들이는 것으로 공통된 환각이라 할 수 있다. 

 

색상에 따른 우리 눈의 민감도 

우리의 눈은 파란색에서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러한 것들이 우리가 컴퓨터 그래픽에서 색상이라 부르는 RGB의 배경이다. 

 

이렇게 색상을 0과 1로 (Bainary Code)로 나타낼 수 있다. 

 

하지만 흰색(1,1,1) 보다 밝은 것은 (0,0,0)과 (1,1,1) 사이의 LDR에서 표현할 수 없고, HDR이 필요하다 

 

보편적으로 8비트 표현방식을 주로 사용하며 0~255는 0~1까지를 256개로 표현한 것 

컴퓨터 그래픽스에 연산에 주로 사용할것은 32bit 표현방식 

  • Raster Image Formats – LDR Formats 

 

 

  • PPM : 가장 단순한 Raster Iamge 저장방식, HDR을 포함하지 않음  
  • PNG : 이미지를 압축형태로 저장 후 압축을 해제하여 사용함, 가장 현대적인 방식
    • 매우 인기있는 확장자 
    • JPEG는 손실 압축을 사용함 

 

 

  • Raster Image Formats – HDR Formats 
    •  
    • HDR은 최근에 만들어졌기에 포멧이 많지 않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