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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그래픽스 필기노트 1강-서론

Study/Graphics

by J2on 2022. 3. 10.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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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영상 

  내 용
3D그래픽의 정의 3차원으로 표현된 물체를 입력으로 받아 2차원 영상(프레임)으로 출력
실시간 그래픽 대표 : 게임
초당 30개 이상의 프레임을 만들어냄
FRAME per Second FPS
이 수업에서는 실시간 그래픽을 다룸
비실시간 그래픽 대표 : 영화에서 쓰이는 CG
사진과 구분이 되지 않는 그래픽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함
연산과정이 오래걸림
그래픽의
단계구성
Modeling Rigging Animation Rendering Post-Processing
Modeling Rigging Animation 그래픽 디자이너가 오프라인에서 수행
Rendering Post-Processing 컴퓨터 프로그램이 수행
Modeling
모델링
모델 :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물체를 표현한 것
모델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총칭 모델링
Polygon(다각형) meshes를 이용하여 주로 수행
폴리곤을 만들고 거기에 입혀줄 이미지를 텍스쳐 라고 함
폴리곤 : 모양, 텍스쳐 : 모양에 씌울 이미지
Rigging
리깅
애니메인션을 만들기 위해 뼈대를 만들어 폴리곤과의 상관관계를 정의하는 과정
skeleton(뼈대)를 폴리곤() 안에 집어넣는 과정
우리 몸의 관절이 움직이는 방식을 정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될듯
Animation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skeleton motion을 정의하는 과정
Run Time(컴퓨터가 실행하는 과정)에서 애니메이션이 재생됨
Max, Maya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
Rendering
렌더링
RunTime에 컴퓨터가 3차원 Scene으로부터 2차원 영상(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
텍스쳐링이 필수적으로 필요함
라이팅 : 빛의 위치에 따른 그림자의 움직임 등등
Post_processing motion blur : 움직임이 있을 때 흐릿하게 보이는 효과
빠르게 지나가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나타냄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음
모션블러 등 후처리를 만들어내는 고정
필수가 아닌 선택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임
Graphics API 유니티ㆍ언리얼 같은 게임 개발 툴 보다 로우레벨의 프로그램들
Direct3D, OpenGL, OpenGl ES ( Embedded Systems ) 같은 프로그램들
OpenGl ES ( Embedded Systems ) - 이 수업에서 다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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