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희대학교 네트워킹 데이 출품을 위해 결성된 우리 팀..
오늘 첫 삽을 떴다.
이것저것 콘티와 논의사항을 결정한 후 개발을 위해 Perforce 설정을 1년만에 다시 해보았다
혹시 본인 PC를 사용한 Perforce설정을 위해 이 글을 본다면,
여기서 P4를 설치하고,
본인 외부 IP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한 후에,
포트포워딩을 해주면 된다. <- 이건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다.
어찌되었건 Perforce설정을 완료했고 첫 개발을 간단히 플레이어 이동까지만 구현했다.
1인칭 게임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 pawn.h
public:
// Called every frame
virtual void Tick(float DeltaTime) override;
//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
virtual void SetupPlayerInputComponent(class 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override;
UFUNCTION()
void MoveForward(float AxisValue);
UFUNCTION()
void MoveRight(float AxisValue);
};
// pawn.cpp
void APlayerDoll::SetupPlayerInputComponent(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
Super::SetupPlayerInputComponent(PlayerInputComponent);
InputComponent->BindAxis("MoveForward", this, &APlayerDoll::MoveForward);
InputComponent->BindAxis("MoveRight", this, &APlayerDoll::MoveRight);
}
void APlayerDoll::MoveForward(float AxisValue)
{
FVector Direction = FRotationMatrix(Controller->GetControlRotation()).GetScaledAxis(EAxis::X);
AddMovementInput(Direction, AxisValue);
}
void APlayerDoll::MoveRight(float AxisValue)
{
FVector Direction = FRotationMatrix(Controller->GetControlRotation()).GetScaledAxis(EAxis::Y);
AddMovementInput(Direction, AxisValue);
}
간단히 '축 입력'으로 받아온 값을 AddMovementInput() 를 통해 형체가 없는 폰을 이동시켰다.
성공.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