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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Doll : 미정] 개발일지 23/08/20 -Body Heaving(숨 헐떡거림) + PlayerState 개선

Study/UNREAL

by J2on 2023. 8. 21.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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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개발

Player의 BPM에 따라 숨이 찬 것처럼 몸이 헐떡거리는 Body Heaving을 구현. + Player State 알고리즘 변경

 

겪었던 문제

이동 시에 Scene에서 보여지는 차이가 없다.

 

이동 중에는 MoveForward 함수나 MoveRight 함수에서 SpringArm의 Location을 조절하기 때문에 적용이 안되는 것으로 생각하여 위 두 함수에도 BodyHeaving() 함수를 포함시켜 보았다.

→ 이 경우 SpringArm의 Z값은 잘 변화하지만 플레이 화면에서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다.

 

추측하건데 아마 위 그림처럼 Pawn이 이동하면서 서서히 올라가서 플레이 화면에서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 생각이 맞았다!

 

플레이어의 이동속도를 늦추니 SpringArm의 움직임이 이동 중에도 잘 보였다.

추가로 PlayerState를 처리하는 부분을 수정했다.

 

기존 PlayerState코드의 문제점.

각각의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RUN→WALK, BREATH_HOLD → RUN 등 전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SetPlayerState() 함수를 새로 선언했다.

 

행동의 우선순위는 BRETH_HOLD→RUN→WALK→STOP 으로 구성

 

 

https://quilt-knight-fc6.notion.site/23-08-20-Body-Heaving-PlayerState-3c253fcf5ef94fc0a70ebd60308b7569?pvs=4 

 

23/08/20 - Body Heaving(숨 헐떡거림) + PlayerState 개선

오늘의 개발

quilt-knight-fc6.notion.site

 

자세한 내용은 노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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