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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5 - Live Link Face 사용하기

Study/UNREAL

by J2on 2024. 4. 29.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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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에서는 LiveLink라고 하는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를 연결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 Facial Capture를 지원하는 Live Link Face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apps.apple.com/kr/app/live-link-face/id1495370836

 

먼저, App Store에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설정에 들어가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연결하고자 하는 PC의 IP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주의해야 할 점 ####

 

두 기기는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어야만 동작합니다. 

 

그래서 위에서 입력할 IP주소는 PC의 내부 IP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CMD에서 ipconfig를 입력했을 때, 출력되는 정보 중 위의 IPv4 Address 옆에 적힌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Unreal에서는 두 플러그인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Window - Virtual Production - Live Link로 들어가 줍니다. 

위처럼 나오면 제대로 연결된 것입니다. 

 

 

 

BP에서 Evaluate Live Link Frame 노드를 통해 Face Capture로 측정한 값들을 불러올 수 있고,

FName을 통해서 값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MediaPipe를 이용한 방법보다 쉽고 유용한 것 같네요.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tutorials/lEYe/unreal-engine-facial-capture-with-live-link

 

Facial Capture with Live Link | Tutorial

This chapter explains how to use get facial animation onto characters using Epic's free iPhone application Live Link Face.

dev.epic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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